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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231018] 아날로그 독일차, 전기차 시대엔 낙오 위기(한국경제)
HCAR
2023. 11. 21. 02:16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5/0004903773?sid=101
"다스 아우토의 종말"… 아날로그 독일차, 전기차 시대엔 낙오 위기
슈테판 브라첼 독일 자동차경영연구소(CAM) 소장은 최근 독일 주간지 포쿠스와의 인터뷰에서 작년 4월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국제모터쇼 ‘오토상하이’를 방문했을 당시의 충격을 잊지 못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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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기의 독일경제
'전기차 쇼크'에 휘청이는 자동차 강국
‘값싼 모조품’ 취급받던 중국차
자율주행선 독일차보다 ‘한수 위’
중국내 고급차 판매 1~7위 중국산
“中서 더 밀리면 생존조차 힘들 것”
슈테판 브라첼 독일 자동차경영연구소(CAM) 소장은 최근 독일 주간지 포쿠스와의 인터뷰에서 작년 4월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국제모터쇼 ‘오토상하이’를 방문했을 당시의 충격을 잊지 못한다고 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3년 만에 열린 이 모터쇼에는 온갖 첨단 전장(전자장치)과 편의 기능으로 무장한 중국산 전기차가 대거 등판했다. 차에 오르자 별도 조작 없이도 스마트폰에서 쓰던 앱이 그대로 차 안 디스플레이에 나타나는가 하면, 차가 뒷좌석 카시트에 탄 아기의 기저귀 온도를 감지해 운전자에게 ‘기저귀를 갈아주라’고 제안하기도 했다.
==> 시대의 흐름을 잘 타지 않으면, 독일차라도 생존하기 힘들 것
==> 자율주행/커넥티드/파워트레인의 전동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