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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4 [241128] 미쉐린, “전기차 전용 타이어 필요 없다"

https://www.dailycar.co.kr/content/news.html?type=view&autoId=54931

 

미쉐린, “전기차 전용 타이어 필요 없다, 시판 중인 타이어로도 충분”..친환경은 ‘덤’ ~데일

“현재 시판 중인 모든 제품은 전기차에 부합해” 미쉐린이 최근 타이어 업계의 키워드로 떠오르는 ‘전기차 전용 타이어’에 대해 “전기차 전용 제품군을 만들 생각이 없다”며 단호한 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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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쉐린이 최근 타이어 업계의 키워드로 떠오르는 ‘전기차 전용 타이어’에 대해 “전기차 전용 제품군을 만들 생각이 없다”며 단호한 의지를 보였다. ‘전기차 타이어’로 인해 ‘총성 없는 전쟁’이 이뤄지고 있는 만큼, 미쉐린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출처 :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최근 타이어 업계에서는 전기차 전용 타이어의 필요성에 대한 논의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미쉐린은 "현재 시판 중인 모든 타이어 제품이 전기차에 적합하다"며, 별도의 전기차 전용 타이어를 개발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전기차와 타이어의 관계

전기차는 내연기관 차량과 비교하여 공차중량이 증가하고, 고출력을 순간적으로 발휘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타이어에는 내·마모성 강화와 주행거리 향상을 위한 구름저항(Rolling Resistance Coefficient) 감소 등의 특성이 요구됩니다. 그러나 미쉐린은 이러한 요구 사항을 기존 타이어 제품에 이미 반영하고 있으며, 추가로 전기차 전용 타이어를 개발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한다고 설명합니다.

미쉐린의 기술 적용과 친환경 노력

미쉐린은 모든 제품군에 첨단 기술을 적용하여 전기차에 적합한 성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구름 저항 감소 기술을 통해 타이어의 마일리지를 늘리고, 주행 중 발생하는 타이어 분진과 탄소 배출량을 감소시키는 친환경적인 성과를 이루어냈습니다. 예를 들어, 미쉐린의 '프라이머시 4 st' 타이어는 독일타이어협회의 시험에서 업계 평균 대비 71.42% 낮은 분진량을 보였습니다.

미쉐린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노력

미쉐린은 2050년까지 타이어의 재활용률 100% 달성을 목표로 친환경 소재 활용을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특히, 타이어의 핵심 재료인 실리카의 추출 방식을 개선하여 환경 오염을 최소화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 덕분에 미쉐린은 2010년 대비 탄소 배출량을 44% 감소시키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결론

미쉐린은 전기차 전용 타이어의 필요성에 대해 회의적인 입장을 보이며, 기존 타이어 제품에 이미 전기차에 적합한 기술과 친환경 요소를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이는 타이어 업계의 전통적인 관념과는 다른 접근법으로, 향후 타이어 기술 발전과 전기차 시장의 동향에 새로운 시각을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