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관련 기사

#5 [231018] 중국 CATL, 체리자동차에 신형 LFP 배터리 공급한다(글로벌오토뉴스)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36740708&memberNo=32414000

 

중국 CATL, 체리자동차에 신형 LFP 배터리 공급한다

[BY 글로벌오토뉴스] 중국 CATL이 신형 배터리를 체리자동차의 전기차에 공급한다고 발표했다. 충전속도...

m.post.naver.com

 

중국 CATL이 신형 배터리를 체리자동차의 전기차에 공급한다고 발표했다. 충전속도를 높인 신형리튬인산철(LFP) 배터리로 센싱 (Shenxing :속도를 말하는 고대 중국어 문구)이라고 명명된 것이다. 기존 제품보다 저렴해 전기차 보급의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배터리의 양산은 2023년 말 시작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CATL  이 지난 8월 발표한 신형 LFP 배터리는 10분 충전으로 400km의 주행이 가능하다. 최대 주행거리는 700km에 달한다. CATL은 자사의 새로운 혁신이 4C 충전을 지원하는 세계 최초의 LFP 배터리이자 모두를 위한 배터리라고 주장했다. C는 배터리의 충전 승수를 나타내는 것으로 4C는 15분 만에 충전할 수 있는 것을 말한다.  

 

 

 

==> 신형 LFP 배터리는 10분 충전으로 400km의 주행이 가능하다.

==> CATL은 신형 LFP 배터리가 4C 충전을 지원한다고 주장한다. 이는 현실 가능한 것인지 의문이다. 

==> 실현해냈다고 하더라도 안전성 문제는 없는 것인지 궁금하다.